Come le novole

잠실 소피텔 럭셔리레이크 후기 (뷰/턴다운/룸다이닝 김치찌개/덜부담스런 입구팁) 본문

여행/국내여행

잠실 소피텔 럭셔리레이크 후기 (뷰/턴다운/룸다이닝 김치찌개/덜부담스런 입구팁)

Yourupe 2022. 1. 19. 18:19

눈이 많이 온대서 여행이 취소되어 급 예약한 소피텔.

갠적으로 뷰가 아주 몹시 중요해서.. 예약 전에 친절한 많은 후기들을 열공 했다.
-가장 저렴한 럭셔리뷰는 호수가 안보인다고. 최악?의 경우 바로 코앞 KT 빌딩뷰.
-럭셔리레이크뷰는 석촌호수와 롯데타워가 둘 다 보임! 그런데 1-13호 중 앞 호대는 (1호~) 롯데월드몰 환풍기가 뷰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악명높다. 트윈베드로 할 경우 무조건 앞 호대가 걸리므로 주의..

아래 유튜브 뒷 부분에 방 구조 & 뷰 관련하여 꽤 자세히 나옴.


-나는 럭셔리레이크 킹베드로 했고 10호 이상을 원해서 평일 2시쯤 갔음에도 9호대ㅜ.. 그나마 업그레이드가 되서 클럽층인 꽤 고층, 그러나! 라운지는 포함되지 않고 층만 업그레이듴ㅋㅋㅋ
어차피 코로나로 신경쓰여서 & 후기보니 빵만 많대서 클럽 라운지 이용예정은 없기는 했지만.. 그래도 방 이름은 클럽 럭셔리인데 라운지 미포함이라닄ㅋㅋㅋ (참조: 나는 업그레이드가 포함된다고 명시된 프로모션을 예약했다, 설마 클럽 라운지를 주는걸 기대한건 아니지만,, 이런 업그레이듴ㅋ)
여튼..ㅋ 높은 층수라 나쁘진 않았지만 환풍기가 그래도 꽤 보임. 더 낮은 층수의 앞 호대 뷰를 생각하니 음 ㅠ 약간 아찔했다ㅜ (아래 사진은 방에서의 뷰. 정면, 우측, 좌측)

눈이 막 와서 흐림
그래도 이 부분 조명이 없어서 밤에는 전혀 안보임.
하얀 부분은 얼음 위에 눈 쌓인 것! 얼지 않은 부분은 자세히 보니 목욕탕처럼 물이 퐁퐁 나오고 있었다.

-홀수뷰 짝수뷰 얘기도 있는데 (소파와 침대에서 호수가 보이는 방향) 추천이 아닌 쪽 걸림. 소파에 앉으면 환풍기뷰 ㅋ ㅜㅋㅋ 차라리 몰랐으면ㅋㅋㅋㅋ
-스위트는 석촌호수만 보이고 타워는 안보인다고
-턴다운 서비스가 있다고 본 것 같아서 나름 열심히 치우고 나갔다왔는데 전혀 안되어 있어서 메뉴얼을 읽어보니 ‘사전요청시’라고 써있었다.
9시까지 된대서 요청해봤는데 하도 안와서 다시 연락, 누락된것 같다고 그쪽팀에 다시 연락하겠대서, 그냥 필요한 물품만 별도 요청..


-김치찌개 맛집이라는 글들을 봐서 한번 시켜보았다. 맛은 있기는 한데.. 그렇게까지 소문 날 정도로 특별한지는 모르겠는데(식당에서 찌개 안먹어본 사람들이 소문냈나? 이러고) 먹다보니 안에 돼지갈비가 먹기 좋게 손질되어 4개정도 들어가있다. 이것 때문인가? 마침 코로나라 (바로 옆 롯데월드몰에 가득한) 식당에서 먹기도 좀 그렇고 참 유난하게 여기는 배달음식도 금지한 와중에, 이런거 맛있다고 소문나서 다른 호텔보다 룸다이닝 장사 꽤 잘되겠다는 생각ㅎㅎ

김치찌개와 시저샐러드
야경. 갠적으로 저쪽 호수의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가 예쁘더라. 타워도 밤 내내 소소한 빛 쇼(?)가 진행된다. 조명들이 가만히 있지를 않음.
다음날 아침

-입구팁..ㅋㅋ
사실 정문?이 어딘지 몰라서 이상한 루트로 들어갔닼ㅋㅋ 결국은 한 번도 정문으로 들어가 본 적이 없다는ㅋㅋ 딱 한 번 우연힠ㅋㅋ 정문으로 나와봤는데 너무 밝고 직원들이 너무 많아 좀 부담시럽더라.. (빛을 싫어하다니 바퀴벌레인가)

여튼 좀 소심해서 쏟아지는 빛과 관심이 싫다면..
젤라또 집 오른쪽에도 입구가 있다! 이쪽은 직원이 거의 없던 듯 해서 편하게 다녔다. (사실 모르고 처음부터 여기로 다니면서, 그래서 도대체 남들 후기에 나오는 화려한 정문은 어딘가 좀 어리둥절 했다는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