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le novole
개인사업자- 맥북에서 원천세, 지방세 내기 (피곤ㅠ) 본문
지난 달 단발성 프로젝트로 함께 일한 프리랜서 분에게 지급한 급여에 대한 원천세 첫 셀프 신청하는 중..!
알고보니 원천세, 지방세만 내면 다가 아니라.. 뭐가 또 있다. 간이지급명세서?
프리랜서 분의 인적사항은 그때 기입한다고. 어쩐지 원천세 신청할 때 인적사항이 안들어가서 내가 잘못 신청했나 했다.
아이고.. 그런데 맥북에서 안되는게 왜이리 많은지.. 으아.. 정말 빡치고 지쳐서 쓰러지겠다 ㅠ (그렇다고 윈도우 컴퓨터라고 다 술술 풀리는것도 아니다..)
홈택스는 맥북에서는 즉시납부 연계가 안되더라.. 그래서 그냥 가상계좌 받아서 입금하고,
위택스로 넘어왔다.
먼저 회원가입부터 막혔다.. 크롬에서 막혀서 다행히 사파리로 해보니까 됐다.
그 다음, 지방세 신고 진행하는 파일은.. 크롬과 사파리 모두 다운받은 파일이 exe 포맷이라서인지 열리지조차 않아서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앱으로 해보라해서 위택스 앱 받아보고,
위택스 앱에서 보니 단건납부는 또 다른앱STAX(서울시 세금납부)이 있대서 그것도 받았는데 결국 둘다 정작 내가 진행 해야하는 메뉴는 없고..
결국 어떻게든 맥으로 해보려고 폭풍검색중이다.
일단 exe 파일이 안되는게 문제라서 찾아보니.. 다행히 방법이 있나봄..... 앱 다운받는중..
How to run .exe files on Mac
Wondering how to run .exe files on your Mac? We've put together a comprehensive guide on the best ways from Boot Camp to virtual machines.
cleanmymac.com
엡스토어 검색하니 위에서 소개된 것 중 두번째인 parallels이라는 것만 있어서 다운,
근데 유료군, 대충 지나가서 기억 안나는데 14일간 무료로 쓰고 그 다음에 결제된다고 본것 같다. (다시 보니 1년에 98,000원 정도)
천원도 안되는 지방세 내겠다고 뭔가 거창한 걸 한참 설치중....... 으아아아......ㅠ
> 결론은..
드디어 됐다ㅜㅠㅠ
윈도우 깔아서 하니까 창에서 바로 설치 및 진행이 수월하게 되었다 (사실 다운받은 exe파일은 여전히 열리지 않았는데, 대신 위택스>단건납부>설치창에서 바로 진행됨)
으어어ㅓ ㅠㅠㅠㅠ 힘들어....
즉시납부 여기는 드디어 되는데 막상 계좌이체 바로 해보려니 정보 넣어야 하는 것들이랑 인증이 복잡시러워서 하다가 관두고
그냥 아까처럼 가상계좌로 입금했다..
여튼.. 힘들었지만 ㅠㅠ .. 덕분에 이런것도 처음 써봤네... 말로만 듣던 부트캠프.. 아니 이건 부트캠프는 아니고
Parallels Windows라는데 찾아보니 부트캠프와 차이점은, Parallels Windows는 윈도우 창이 따로 열리고 좀더 간단한 작업 용도인듯(내가 오늘 한것 같은).
부트캠프는 부팅시에 아예 윈도우/맥 선택하여 들어가고, 실제 일부 그래픽 프로그램 등등을 돌리거나 할때 쓰는 듯.
일단은 당분간 쓸일 없을 듯 하여 얼른 구독해지.... 솔직히 자주 써야하면 쓸모는 있는 듯 하다. 아 근데 한글 입력이 안되던데?? 이름은 다른 창에서 써서 갖다 붙임..
이제 남은건 간이지급명세서..
아래 블로그 보고 하려고 한다..
원천세, 지방세 모두 아래 블로그 등등 그외 많은 블로그와 지식인 보고 도움 받음! 다들 감사감사~
사업주의 프리랜서 일용직 간이지급명세서, 홈택스로 셀프 작성하는 방법(매월 직접 제출)
2021년 8월 법 개정으로 인해 프리랜서 / 일용직을 고용하는 사업주들은 매 월 '간이지급명세서'...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