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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마일리지 적립, 공제표 및 신용카드로 마일리지 모으기 계산

Yourupe 2018. 4. 5. 11:22

그 동안의 경험 및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신용카드 사용으로 마일리지를 모으려면 얼마 정도 사용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계산해보았다.​


순서

1. 대한항공 왕복,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

2. 아시아나 왕복,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

3. 신용카드 사용액과 마일리지 적립 간단 계산

4. 대한항공 탑승시 마일리지 적립표

5. 아시아나 탑승시 마일리지 적립표



1. 대한항공 왕복 마일리지 공제표




대한항공 좌석승급(업드레이드) 마일리지 공제표​ (왕복)




2. 아시아나 왕복 마일리지 공제표 

아시아나 좌석승급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공제표 (왕복 기준)



3. 신용카드 사용액과 마일리지 적립 간단 계산


만약 1천원 당 1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 (이보다 낮은 적립률의 카드도 많다. 적립률이 높을 수록 연회비가 높은 편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둘 다 30,000 마일이면 일본 왕복이 가능한데,
일본 왕복표는 30 만원 정도 (도착지와 프로모션에 따라 그 이하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쉬운 계산을 위해..)
그렇다면 3천만원에 30만원 상당의 마일리지가 쌓이는 것임. 그럼 사용금액의 약 1% 가 적립되는 것으로 볼 수 있음..

미주, 유럽은 7만 마일, 왕복표가 140만원(이 역시 천차만별이나 쉬운 계산을 위해)이면,
7천만원을 쓰면 140만원 티켓 상당 마일리지가 쌓임. 이건 사용금액의 약 2% 상당으로 볼수 있겠군.

아시아나도 유럽 이코노미는 7만마일인데,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보통 카드들이 아시아나 마일리지의 적립률이 더 높은 편이므로 좀 더 빨리 모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크로스마일의 경우, 포인트 전환률이 대한항공은 1:1, 아시아나는 1:1.2 이다)


그리고 비즈니스 석의 경우는 아시아나의 공제액이 105,000으로 무려 20,000 정도가 더 낮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20,000)


사실 신용카드 만으로 마일리지 모으려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물론 각자의 사용액에 따라 다르지만 + 그리고 가족 합산을 하면 더 빠르게 모임)

장거리행 비행기를 내 돈 주고 한번 타고나면 마일리지가 많이 쌓인다. 

아래를 보면..


4. 대한항공 탑승시 마일리지 적립표 (편도기준)

아래는 각 국가별 마일리지 적립률! 여기서 중요한 건 편도 기준이라는 것. 아래에 곱하기 2를 하면 왕복 시 적립되는 마일.

일본만 해도 왕복 1,000 마일 정도로 적지만, 

미주나 유럽을 한 번 이코노미로 내 돈 주고 다녀오면 10,000 마일 이상이 그냥 쌓인다.

10,000 마일을 신용카드로 모으려면 천만원 이상을 써야 하는데, 약 100만원 대로 모을 수 있는 것임. 

그러니까 결국은 이 100만원 대를 공짜로 타려고 이걸 공부하는게 아닌가....;;ㅎㅎ

어쨌든 간단하게 보면, 신용카드로 마일리지 적립을 전혀 안한다고 해도, 유럽이나 미주를 3번 왕복하고 나면 일본이나 중국은 공짜로 갈 수 있다. 출장 자주 가는 사람은 더 빠르게 모을 수 있겠죠.


4. 아시아나 탑승시 마일리지 적립표 (편도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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