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 le novole

식빵 만들기 본문

요리

식빵 만들기

Yourupe 2021. 3. 2. 20:19

나는 딱히 제과제빵을 하는 사람은 아니고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데 가끔 땡겨서 블로그 찾아보고 따라하는 편.
원래는 몇년 전에 딱 한번 성공해보고 나서 귀찮아서 다시는 식빵 안 만들었는데.. 코로나 덕(?)인지 뭔가 귀찮은 것이 하고싶어져서 식빵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이스트는 꼭 한 번 까고나면 애매하게 남는데 롯데마트에 갔더니 이렇게 개별포장된걸 팔길레 사왔다.

뒷 면에 빵 만드는 법! 1차발효 약 1시간, 15분 휴지, 2차 발효 약 45분, 그리고 굽기 3-40분. 약간의 인내가 필요한 작업이다.

집이 중력분밖에 없어서 마트에서 강력분을 사왔다.
전날에 아빠가 편의점 나가시길레 강력분도!라고 했더니 강력본드 집에 있는데? 라고 하신건 안비밀...ㅋㅋㅋ 편의점엔 없을것 같아 마트로 갔는데 의외로 강력분이 두 브랜드밖에 없었다.

레시피대로 무게를 재서

이스트 개별포장은 이런 모양

설탕

버터

대충 섞은 후에 10분 반죽을 해서 대망의 발효타임!!
... 예전에 식빵 만든다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발효를 시도하다가 3번 연속 찐빵 만들어버린 적이 있어서 신중하게..

둘로 나눠서 하나는 중탕

하나는 따뜻한 아랫목 + 음악 틀어주기 ㅋㅋㅋ
그리고 잠시후!

커졌다! :)
쪄버리지 않고 한번에 발효 성공!

뒤져보니 왠지 이런게 나왔다.. 제과제빵 좋아하던 동생이 버리고 간...

균등하게 나눠서 넣고 (균등이 실패한 두 덩어맄ㅋ)

큰 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넣어서 2차 발효 45분!

어이쿠 이렇게 또 커졌다

오븐에 돌리고 나서 뿅!

겉에는 완전 딱딱해서 깜놀. 했지만 칼로 잘라보니 다행히 안에는

빵 같았다.

맛은... 아주 싱거웠다 ^^;; 생수맛ㅋㅋ 소금이랑 설탕 버터 넣은거 어디감??
하지만 잼 찍어먹으면 맛날지도!
내 인생 두번째 식빵(?) 성공!!

Comments